맛집일상★

[제주도여행맛집] 제주도에서 유명한 해녀김밥!

에잇이 2023. 5. 6. 13:54

 

안녕하세요!!

오늘도 제주도여행에 갔을 때 먹었던
맛집이라고 알려진 '해녀김밥'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당!!

 

 

위치는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!!
CU편의점이 있는 건물 3층입니당!!
(다른 게시글들을 보니 아마도 자리를 옮기신 거 같았어요!)

 

 

영업시간 참고해 주세요:)
9시부터 열고 마감은 17시예요!
제주도는 대체로 목요일이 정기휴무인 곳이 많은 거 같더라구요!!
물론 아닌 곳도 있겠지만 대부분 그런 거 같았어요.

 

 

뭘 먹은 지가 얼마 안돼서 김밥만 포장해서 가기로 하고,
무조건 먹어봐야 한다는 해녀김밥(7,500원)과 전복김밥(7,500원)으로 주문했어요!!
딱새우랑 전복 중에 고민을 했는데 해녀김밥에 매운 표시가 되어있어서
둘 다 매운 걸 시키면 안 됐기에(맵찔이) 전복김밥으로 결정했답니당.

 

 

기다리는 동안 둘러봤는데
안에도 자리가 있지만 밖에 테라스자리도 있었어요!!
저희가 갔을 때는 날씨가 좀 흐렸던 터라
조금 아쉬웠어요ㅠㅠㅠㅠㅠ...

그래도 테라스 자리에 멀리 볼 수 있는
망원경??같은 것도 비치되어 있더라구요?!
기다리는 동안 망원경으로 이리저리 바다도 구경하고 하다 보니
금방 음식이 나왔어요!!

다른 분들은 매장에서 먹어서 그런지
김밥에 라면까지 해서 다 드시더라구요ㅠㅠㅠ
라면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아쉽긴 했으나
다음에 오면 꼭 먹어봐야지라는 다짐을 하고 매장을 나왔어요!

 

 

예쁘게 포장된 김밥~~
추가로 제로콜라도 있기에 같이 주문했어요!!
네모반듯하니 평소에 접하는 김밥이랑은 다른 모양이죠??

 

 

젤 먼저 해녀김밥!!
매장에 적혀있는 설명을 가져오자면
밥은 오징어먹물과 꼬막을 넣고 볶아낸 밥이며,
재료는 매운 특제양념으로 버무린 제주산 톳이 들어가 있다고 해요!!

매운 특제양념인 만큼 못 먹을 정도의 매운맛은 아니었지만
저같이 매운 걸 못 먹는 사람들은 쓰읍하면서 먹을 맛이었어요!!
맛은 바다내음 나는 김밥이었어서 쏘쏘했어요!

 

 

다음으론 전복김밥인데
밥은 전복내장으로 볶아낸 밥에, 신선한 전복살을
특제 간장소스로 버무린 후 함께 넣어만든 것이었고,
재료는 달달하고 폭신한 계란지단이라고 적혀있었어요!

제 개인적인 취향은 전복김밥이었답니다!!
아무래도 매운 걸 못 먹고, 선호하지 않다 보니
전복김밥이 더 제 입맛에는 맞았던 거 같아요!!

전체적으로 맛은 좋은 편이라
딱새우김밥을 먹어보지 못한 게 조금 아쉬웠어요!!
다음번에 또 기회가 된다면 제주도에 놀러 가서
딱새우김밥과 라면을 함께 해서 먹어보려구요:)

그때는 날씨가 좋아서 테라스에서 먹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.










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!
다음에 또 맛있게 먹었던 맛집으로 돌아올게요!!










 

728x90
반응형
LIST